• 전체
  • 공지
  • 안내
  • 기사
  • 채용

기사 | [신나는 공부] ‘원 스톱’ 취업 프로그램… ‘동아취업아카데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3-07-17 11:41 조회2,201회 댓글0건

본문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는 ㈜사람인HR, 국제인재개발원(IAP KOREA) 등 직업교육 및 취업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는 전문 기관과 함께 ‘동아취업아카데미’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난 1기 모집에서 100명이 넘는 청년구직자가 참가 문의를 할 정도로 큰 관심을 끈 동아취업아카데미는 국내외 유수 기업체에 취업하기를 원하는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에 필요한 직무·어학능력 등을 교육한 뒤 맞춤형으로 취업을 연결해 주는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12주에 걸친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동안 △직무영어 △이력서 작성 및 인터뷰 준비 △프레젠테이션 등 직무 현장에서 필요한 기본 소양과 역량을 갖추게 된다. 

 

 

또한 △적성검사 △일대일 취업 상담을 통해 구직자에게 적합한 직무분야와 기업을 찾고 △집중 직무능력 향상 교육 △실전 취업 코칭도 받는다.

 

 

이번 프로그램에선 토익(TOEIC) 등 공인영어인증시험뿐 아니라 취업에 직접 도움이 되는 실무영어 교육과정도 운영되는 것이 특징. 실무영어전문 강사로부터 △영어 인터뷰 준비 △영문 이력서 작성 △영어 프레젠테이션 방법도 배울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모두 이수하면 사람인HR의 취업 전문 컨설턴트가 국내 주요 기업, 정보기술(IT) 기업 등에 취업을 알선해 준다. 

 

 

해외 취업을 원하는 이수자에게는 국제인재개발원의 해외 취업 전문 컨설턴트가 미국 싱가포르 호주 등의 호텔·관광 및 서비스 분야 업체, 무역, 유통업체 등에 취업을 연결해 준다. 

 

 

-대상: 청년구직자 (2년제 이상 대학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

-모집인원: 30명(선착순 모집)

-교육기간: 8월 중 개강, 총 12주(하루 6시간 수업)

이강훈 기자 ygh83@donga.com 

▶ 많이 본 기사

AD

▶ 에듀동아 핫클릭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문재인 대통령이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를 공약으로 내세운 이후 각 시·도교육감들도 나서 외고(국제고)·자사고의 폐지에 대한 각기 다른 주장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동안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를 주장해왔던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서울 시내 몇몇 외고와 자사고에 앞으로 5년 더 학생을 뽑도록 허락하면서 “교육부 차원에서 외고·자사고 폐지에 대한 근거를 마련해야 한다”고 한발 물러선 입장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교육부가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에 대해 어떻게 결정할지에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이 문제를 놓고 찬반 논란도 여전히 뜨겁습니다.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를 찬성하는 입장에선 이들 학교가 고교 서열화를 유발해 사교육 부담을 가중시키므로 폐지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에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목고와 자사고를 폐지한다면 우수인재를 교육할 방법이 더욱 줄어든다는 것이지요.
여러분은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에 찬성한다.
53%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에 반대한다.
45%
잘 모르겠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