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공지
  • 안내
  • 기사
  • 채용

기사 | [신나는 공부/알림] ‘PASS 진로 멘토 토크콘서트’에서 진로고민 해결하자 外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3-07-10 11:29 조회2,053회 댓글0건

본문

■‘PASS 진로 멘토 토크콘서트’에서 진로고민 해결하자

 

각 분야 스타급 멘토에게서 직접 생생한 직업 이야기를 들으며 자신에게 꼭 맞는 진로와 대학 학과를 탐색해 보세요.

 

경희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성장발달연구소가 주관하며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 3M 넥스케어가 공동 후원하는 ‘PASS 진로 멘토 토크콘서트’가 20일(토)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열립니다.

 

이번 토크콘서트에선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로 유명한 이영돈 채널A PD, KBS 개그콘서트의 ‘헬스걸’로 유명해진 개그맨 권미진 등 유명 직업인을 직접 만날 수 있습니다. 또 국내 1호 도핑검사관인 박주희 씨가 도핑검사관의 세계를 알려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아이지에듀 홈페이지(www.dongaezedu.com) 참조.

 

 

일정: 7월 20일(토) 오후 1∼5시(총 7부로 구성)

 

장소: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 평화의전당

 

참가방법: 인터파크 홈페이지(www.interpark.com)에서 온라인 신청 또는 행사당일 현장접수

※인터파크 검색창에 ‘PASS 진로 멘토 토크콘서트’ 검색

 

참가비: 1만 원

 

단체관람 문의: 02-362-5110(동아이지에듀)

 

 

■여름방학 스토리텔링수학 공부의 길잡이

 

‘이야기로 배우는 수학-일상에서 만나는 스토리텔링수학 세계’ 출간

 

 

초중학생 자녀의 여름방학 수학 학습서를 선택하는 첫 번째 기준은 스토리텔링, 실생활 소재 등 달라진 수학교육에 제대로 대비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스토리텔링수학이 도대체 무엇인지 감을 잡기 어렵다면 초중학생을 위한 스토리텔링 수학 학습서인 ‘이야기로 배우는 수학-일상에서 만나는 스토리텔링수학 세계’로 그 고민을 해결해 보세요.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가 최근 출간한 ‘이야기로 배우는 수학’은 ‘걸리버 여행기’ ‘반지의 제왕’ 등 동화, 영화 이야기에 담긴 ‘문제 상황’을 해결하며 재미있게 수학 개념과 원리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또 사회 과학 스포츠 등 다양한 과목과 연계한 수학 문제를 풀며 최근 강화된 서술형 평가, 통합교과형 문제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2009 개정 교육과정 교과서에서 볼 수 있는 수학자, 수학사(史)를 소재로 한 문제도 풀 수 있습니다.

가격 1만2800원. 구매는 전국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 및 전화(02-362-5110) 

▶ 많이 본 기사

AD

▶ 에듀동아 핫클릭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문재인 대통령이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를 공약으로 내세운 이후 각 시·도교육감들도 나서 외고(국제고)·자사고의 폐지에 대한 각기 다른 주장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동안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를 주장해왔던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서울 시내 몇몇 외고와 자사고에 앞으로 5년 더 학생을 뽑도록 허락하면서 “교육부 차원에서 외고·자사고 폐지에 대한 근거를 마련해야 한다”고 한발 물러선 입장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교육부가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에 대해 어떻게 결정할지에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이 문제를 놓고 찬반 논란도 여전히 뜨겁습니다.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를 찬성하는 입장에선 이들 학교가 고교 서열화를 유발해 사교육 부담을 가중시키므로 폐지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에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목고와 자사고를 폐지한다면 우수인재를 교육할 방법이 더욱 줄어든다는 것이지요.
여러분은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에 찬성한다.
53%
외고(국제고)·자사고 폐지에 반대한다.
45%
잘 모르겠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