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시험
  • ‘여름방학 끝물’… 초‧중‧고생 응시 가능한 자격증 시험 일정은
  • 김수진 기자

  • 입력:2017.08.12 11:05

 


  

어느덧 여름방학이 끝나가고 있다. 방학을 앞두고 많은 학생들이 주어진 시간적 여유를 알차게 활용하고자 여러 계획을 세운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컴퓨터, 한자, 경제 등 각종 자격증 취득 계획.

 

방학은 끝나가지만 이러한 계획을 달성할 기회는 남아있다. 고생이 응시 가능한 자격증을 중심으로 8월 중 시험 일정을 정리해봤다. 남은 시험 일정을 참고해 방학 계획이 잘 지켜졌는지 확인해보자.

  

한자 자격증 시험, 26일 잊지 마세요!

  

초등생들은 어휘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한자 자격증을 많이 취득한다. 한자 자격증은 50, 100자 분량의 배정 한자만을 대상으로 한 초급 수준의 자격시험도 많이 실시하기 때문에 초등생들이 도전하기 수월하다.

  

한국어문회의 한자능력검정시험과 한자교육진흥회의 한자자격시험, 대한검정회의 한자급수자격검정 시험은 모두 826() 치러진다. 모든 급수 시험이 이날 하루 동안 치러지며 합격자 발표는 한자교육진흥회 시험이 921() 한자어문회 시험이 922() 대한검정회 시험이 925()이다.

  

8월에 있을 시험의 원서접수는 현재 모두 마감된 상태. 8월 시험에 미처 원서접수를 못한 이들은 11월에 있을 다음 시험에 응시해야 한다.

  

ITQ8월 중 두 차례 시험 실시

  

소프트웨어교육이 강조되면서 초중생을 중심으로 컴퓨터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도록 해주는 컴퓨터 분야 기초 자격증도 인기다.

  

한국생산성본부의 정보기술자격(ITQ)12() 정기시험이 치러지며 이후 27()에 특별시험이 한 차례 더 실시된다. ITQ는 필기시험 없이 5~10개 문항에 대해 실무 작업을 하는 실기시험만 실시하며 아래한글·MS워드 한글엑셀/한셀 한글액세스 한글파워포인트/한쇼 인터넷 5개 과목 중 최대 3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

  

정보통신상식 워드프로세서(한글) 스프레드시트(엑셀) 프리젠테이션(파워포인트) 인터넷정보검색 멀티미디어제작(포토샵, 무비메이커) 등 총 6개 과목의 활용 능력을 시험하는 디지털정보활용능력(DIAT) 시험은 826() 예정돼 있다.

  

두 자격증 모두 8월 시험의 원서접수는 끝난 상황으로 현재 시점 이후로 원서접수가 가능한 가장 빠른 시험은 ITQ 1014(), DIAT 923()이다.

  

매경TEST, TESAT 8월 이후 시험 원서접수 곧 실시

  

고교생들은 경제 이해력을 검증하는 매경TEST, TESAT 시험에 주로 응시한다. 매경 TESTTESAT(테샛)은 각각 경제신문사인 매일경제신문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시험이다. 두 자격증 모두 학교생활기록부 5.자격증 및 인증 취득상황에 입력이 가능해 경제 분야로 진로를 정한 학생들이 많이 도전하는 자격증이다.

  

매경TEST 44회 시험이 819() 치러진다. 성적 발표 예정일은 825()이다. 해당 시험의 원서접수는 지난 9일 마감됐으며, 814()부터 9월에 있을 매경TEST 45회 시험의 원서접수가 시작된다.

  

TESAT813() 43회 시험이 실시되며 성적 발표일은 818()이다. 43회 시험에 미처 응시하지 못한 학생들은 다음 시험을 노릴 수 있다. TESAT 44회 시험은 910() 예정이며, 해당 시험의 원서접수는 815()부터 시작된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매경test

# tesat

# 한자

# itq

# diat

# 자격증

# 자격증 시험

# 자격증 일정

# 방학 자격증

#

  • 입력:2017.08.12 11:05
  • 저작권자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목록

  • 위로

작성자 필수
내용
/500글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