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엔터





역까지/ 마중 나오신 할아버지// “할아버지!”/ 부르며 쫓아가면// 가슴 속에/ 폭/ 안아 버린다.// (중략)집에 가도/ 가만 안 둘게 뻔하다.

 

할아버지, 할머니 댁에 놀러가 본 적 있나요? 이 책은 조부모님이 손주들과 시간을 보내며 느꼈던 감정을 노래하고 있어요. 떼를 부리는 손주로 인한 당혹감, 손주들을 오래 만나지 못했을 때의 허전함이 담겨있습니다. 할아버지가 직접 시를 쓰고 손주들이 시집에 들어갈 그림을 그렸다고 합니다.

 


장르 동시집│주제 조부모, 가족│가문비 어린이 펴냄


박일 시, 박솔비·박동하·박한결 그림. 9000원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목록

  • 위로

작성자 필수
내용
/500글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많이 본 기사

AD

▶ 에듀동아 핫클릭

고교학점제 도입,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최근 교육부가 ‘고교학점제’ 도입을 위한 전문가 태스크포스(TF) 팀을 마련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고교학점제 도입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고교학점제란 고교에서도 대학처럼 다양한 선택과목을 개설해 학생들이 원하는 수업을 골라 수강하고 졸업학점을 이수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대선 후보 당시 “고교학점제를 도입해 학생들의 학업 수준에 따라 기초과목이나 심화, 교양 과목을 골라 들을 수 있게 함으로써 창의적 인재를 기를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고교학점제를 도입하면 학생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고교학점제를 찬성하는 사람들의 입장입니다. 반면 고교학점제가 도입되면 학생들은 결국 입시에 유리한 과목만 선택할 우려가 있다는 입장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고교학점제 도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고교학점제 도입에 찬성한다.
58%
고교학점제 도입에 반대한다.
37%
잘 모르겠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