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이하 KSA)는 “2022 KSA 과학축전(이하 KSASF 2022)을 오는 10일(수)부터 12일(금)까지 2박 3일 동안 개최한다”고 밝혔다. KSA 과학축전은 과학영재들에게 창의적 사고 발현 및 과학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킴으로써 도전적 연구 역량과 창의력 신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기부를 통한 사회 공헌과 과학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해 KSA가 2008년부터 개최해 온 행사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환경과 에너지 – 미래를 향한 두드림’으로 어린 예비 과학자들이 환경과 에너지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과학적 관심과 접근을 통해 미래의 희망을 꿈꾸게 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5, 6학년 및 중학교 1, 2학년 학생으로, △연구프로젝트 △과학에세이 △주제탐구활동 △과학자 초청특강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최종배 KSA 교장은 “KSASF는 미래의 과학자로 성장할 학생들이 과학으로 소통하고 서로 협동하면서 창의성을 발휘하는 장으로 역할을 하고 있다”며, “KSA 재학생들이 학생운영위원회를 조직하여 주도적으로 운영하는 과학축전인 만큼 참가자들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미래 과학자로서의 동기부여 및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여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