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넷째 주 금호아시아나그룹, 신세계그룹 등이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 중이다. 현대백화점그룹 역시 오는 22일(금)부터 주요 계열사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대표 윤병준)가 9월 넷째 주 채용을 진행하는 대기업, 공기업 신입 공채 정보를 정리했다.
○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그룹에서 2017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현대백화점 △현대홈쇼핑 △현대그린푸드 △현대백화점 Duty Free 4개사 각 부문 신입사원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오는 22일부터 △Wannabe PASSIONISTA(스펙타파 오디션) △Campus Recruiting(대학교 현장면접) △Campus Request(대학교 취업지원실 추천) 전형을 통해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단, Campus Recruiting(대학교 현장면접) 전형의 경우 학교별로 진행 일정이 상이하다. 지원자들은 전형별 지원 후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 면접(팀장) △인턴실습 △2차 면접(임원) △교육 및 입사 단계를 거쳐 최종 합격하게 된다.
대학교 현장면접 일정 확인 및 지원서 접수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채용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한편,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번 하반기 채용을 통해 총 1340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 금호아시아나그룹
금호아시아나그룹이 하반기 신입사원 그룹공채 모집을 진행 중이다. △금호고속 △금호건설 △아시아나항공 △에어서울 △에어부산 등 금호아시아나그룹 주요 계열사에서 부문별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후 △직무적성검사 및 한자시험 △1차면접(역량면접, 집단토의) △2차면접(인성면접) △건강검진을 거쳐 최종 합격하게 된다. 서류전형은 오는 26일(화) 18시에 마감된다. 본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입사지원은 금호아시아나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교보생명
교보생명은 오는 27일(수) 오후 1시까지 ‘2017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교보생명이 2017 하반기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모집부문은 △마케팅 △상품개발 △언더라이팅 △자산운용 △경영지원 △IT △사무지원 부문 신입사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 및 경제•경영TEST △면접전형 및 채용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단 경제•경영TEST는 일반직에 한해 실시한다. 입사지원은 27일 13시까지 교보생명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교보생명은 지난 11일(월) 서류전형 시작과 함께 캠퍼스 채용설명회, 본사 채용직무설명회를 진행해 구직자들을 적극 지원한 바 있다. 교보생명은 이번 채용을 통해 150여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 대한송유관공사
대한송유관공사에서 정규직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대한송유관공사는 Pipeline 설비 운영 및 유지보수, 자동화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업무 담당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자격요건은 전문대학 해당전공 18년 2월 졸업자, 3.5 이상의 학점 보유자(4.5만점),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후 △인성검사 △실무면접 △임원면접 △건강검진 전형을 거쳐 11월에 입사하게 된다. 입사지원은 대한송유관공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최종합격 시 본사/서울지사, 경인지사, 충정지사 등 전국 각지에서 근무하게 된다.
잡코리아는 △취업전문가와 함께 하는 취업방송 잡코리아TV △취업 선배들의 합격 비법을 확인할 수 있는 합격자소서 △인적성•면접후기 등 구직자들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취업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해당 서비스들은 잡코리아앱 또는 잡코리아 웹사이트 내 ‘신입공채’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에듀동아 유태관인턴 기자 edudonga@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